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구글, 안드로이드 및 웨어러블 기기에 새로운 기능 추가

by kevin.park 2023.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Google이 Mobile World Congress 2023에서 발표한 Android, Chromebook,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첫 번째 기능으로 소개할 것은 Google Keep의 단일 메모 위젯입니다. 이제 사용자는 Android 장치의 홈 화면에 Google Keep 메모의 원하는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메모에 추가된 알림, 배경 색상 및 이미지도 함께 보여줍니다. 스마트워치와 동기화되어, 사용자는 홈 화면에서 할 일 목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Wear OS에서 Google Keep 바로가기 기능입니다. 이제 사용자는 내장된 Google Keep 앱에 액세스하고 웨어러블 기기에서 직접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에서 Google Keep 앱을 실행하고 음성이나 키보드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작성하여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세 번째로는 Google 드라이브 주석 기능입니다. 이제 사용자는 Google 드라이브에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Android 앱용 Google 드라이브에 포함된 PDF 파일에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손가락이나 스타일러스 펜으로 화면을 터치하여 댓글을 추가할 수 있으며, 마커, 펜, 형광펜, 지우개, 실행 취소 및 다시 실행 등과 같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은 PDF에서 주석을 표시하거나 숨기는 기능을 제공하며, 주석과 함께 새 사본을 저장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네 번째로는 Google Meet의 잡음 제거 기능 확장입니다. Google Meet은 이제 더 많은 Android 기기에서 잡음 제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기기의 사용자는 배경 소음에 대한 걱정 없이 Google Meet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Google Chrome에서 콘텐츠 크기 늘리기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기능은 작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확대하여 사용자의 브라우징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용자는 이제 더 나은 가독성을 즐길 수 있으며, 작은 콘텐츠를 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하고 Android, Chromebook, 웨어러블 기기에서 더 많은 기능과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만약 이러한 기능을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의 Google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Google 지원 페이지를 방문하여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이번 Google의 새로운 기능 발표에서는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려한 기능들이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Google Keep과 Google 드라이브의 새로운 기능들은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앱들이므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 기능들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Google Meet에서의 잡음 제거 기능 확장과 Chrome에서의 콘텐츠 확대 기능은 사용자들의 웹 브라우징 및 온라인 회의 환경을 개선해줄 것입니다.

 

Google은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발표에서 소개된 기능들은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앞으로도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