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맥 OS 소노마(Sonoma): 아이폰과의 환상적인 만남, 신기능 6가지

by kevin.park 2023.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맥 OS 소노마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플이 최신 맥 운영체제를 공개한 WWDC 행사에서 소개된 맥 OS 소노마는 개인화를 강조하는 기능들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위젯, 화면 보호기, 게임 모드, 화상 회의, 사파리 개선, 그리고 웹 앱의 6가지 주요 신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1. 화면 보호기:

맥 OS 소노마에서는 화면 보호기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제 정적인 이미지가 아닌 고해상도 동영상으로 아름다운 지역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동영상이 일시 정지된 이미지로 배경화면으로 표시되어, 화면 보호기가 실제로 배경화면의 일부가 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2. 위젯:

맥 OS 소노마에서는 iOS 16과 아이패드 OS 16에서 처음 도입된 위젯을 더 큰 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알림 센터에서만이 아닌 데스크톱 바탕화면으로 위젯을 드래그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젯은 사용자가 선택한 배경화면 색 구성표에 맞게 흐린 배경으로 표시되어 앱 사용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맥 OS 소노마에서는 아이폰의 위젯을 데스크톱에 표시하는 연속성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한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3. 게임 모드:

애플은 M1, M2 프로세서로 맥의 성능을 개선한 후, 맥 OS 소노마에서 새로운 게임 모드를 도입하였습니다. 게임 모드를 활성화하면 시스템이 CPU와 GPU 요구 사항에 최우선 순위를 부여하여 게임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샘플링 속도를 두 배로 높여 컨트롤러와 에어팟의 지연 시간을 줄입니다. 게임 모드는 기존의 맥 게임과 호환되며, 새로운 게임을 사거나 추가로 구매할 필요 없이 게이머들에게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4. 화상 회의:

맥 OS 소노마에서는 화상 회의를 더 스마트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발표자 중첩 기능을 사용하면 공유 중인 정보를 가리지 않는 작은 원형 창에 주최자가 표시됩니다. 더 큰 모드로 전환하면 발표자 모습이 더 큰 공간에 배치되고, 그 뒤로 공유되는 정보를 표시합니다. 또한, 참석자는 동영상 위에 풍선, 불꽃놀이 등의 리액션으로 응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화상 회의 분위기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5. 사파리 개선:

맥 OS 소노마의 사파리 브라우저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이제 사용하지 않을 때 브라우저 창을 잠그고, 페이지에서 트래커 로딩을 차단하고, 비공개 브라우징 모드에서 URL의 트래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스키와 비밀번호를 가족이나 친구와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필을 생성하여 업무용이나 개인용으로 웹 브라우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6. 웹 앱:

맥 OS 소노마에서는 자주 방문하는 웹 사이트를 웹 앱으로 변환하여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 대한 아이콘을 독에 추가하면, 사파리에서 앱과 유사한 형태의 창으로 해당 웹 사이트를 표시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웹 앱은 알림 기능을 지원하므로, 주문 진행 상황이나 최신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 OS 소노마의 이러한 신기능들은 올 가을에 정식 버전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전에 체험해보고 싶다면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미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개발 단계에 있는 소프트웨어이므로 불안정한 부분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을 통해 맥 OS 소노마는 사용자에게 더욱 향상된 개인화, 게임, 화상 회의,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OS 소노마의 신기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희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